본문 바로가기
잡골

이사갈 집 체크 해야 할 포인트

by 함성 2022. 4. 6.
반응형

우리가 이사 갈 때 이사 갈 집을 알아보기 위해 한번쯤 방문해 보고 이사를 가기 마련인데, 이때 이사 갈 집 어디를 살펴보고 확인하면서 점검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 갈 집 체크 사항

 

채광

집안에 햇빛이 얼마나 들어오느냐에 따라 집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따라서 창문이 남향인지와 다른 건물이나 외부 문제로 채광이 가려지는지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냄새나는지 여부

집에 하수도에서 냄새가 올라오는지, 외부에서 냄새가 들어오는 구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면 정말 역겨운데 구조적으로 냄새가 아주 심한 집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그다음 외부에서 쓰레기 냄새가 들어오는지 여부와 아래층에 고깃집이나 음식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음식 냄새도 아주 참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벌레

이사 갈 집에 특히 여름에 벌레가 많으면 아주 골칫거리입니다. 여름에 음식물에 벌레가 꼬이기도 하고 날파리들이 득실거리면 아주 고역입니다.  주위에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는지 등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압 확인

새로 이사 갈 집 수압이 약하다면 생활하면서 매일 불편함이 몸에 와닿는 문제입니다. 샤워할 때나 세수할 때 설거지할 때에도 항상 불편함을 느끼게 되니 집에 가자마자 수돗물을 틀어보면서 수압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층간소음

윗집에 아이가 사는지 평소 층간소음이 없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층간소음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심하면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상태가 되기도 하니 층간소음은 아주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곰팡이 자국이 있는지 여부

곰팡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그 자리에 다시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곰팡이는 결로, 누수로 인해서 생기기도 하고 집안 자체가 습도가 높아 눅눅해서 생기기도 하는데 살아가면서 계속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시설

본인이 차가 있다면 당연히 주차시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주차 시설이 없다면 다른 곳에 주차할만한 장소가 있는지 여부도 같이 봐 두어야 낭패를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